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

생각근육을 키워주는 '생각의 비밀'

by 막내둥이 dream 2023. 8. 25.
반응형

김승호 저자의 돈의 속성을 읽고 저자의 책을 더 읽고 싶어서 읽기 시작했다. 제 생각근육을 키워주는 '생각의 비밀'을 읽고 모든 분과 같이 생각근육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읽고 느낀 점과 저에게 와닿는 문장, 그리고 제가 실행하고 싶은것에 관하여 적어봤습니다.

 

 

 

 

생각 근육을 키워주는 '생각의 비밀'

 

생각 근육을 키워주는 '생각의 비밀'은 김밥 파는 CEO와 돈의 속성으로 알려진 김승호 저자입니다.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자는 매일 100번씩, 100일간 상상하고, 쓰고,외쳐라! 하고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이 책에 소개합니다.

 

저자는 미국에서 김밥 프랜차이즈로 성공하여 10년 만에 연 매출 3,000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저자의 성공은 1장인 성공은 습관에서 시작되고 2장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성공에 성큼성큼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고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생각의 비밀 저자 소개

 

 

 

 

1.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

내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만 만들어주면 무엇이든지 얻게 된다는 것이 내 경험의 소산이다. (p16)

생각을 자극할 환경으로 세팅해서 생각하는 것도 습관을 만들어야 할까?

저자는 눈에 보이는 목표의 힘이 크다고 말하며 목표가 있고 그것을 성취하고자 한다면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리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도전하고 부딪치는 사람들이 그다음 기회를 찾아가게 된다. 잘못된 도전이라도 이 또한 성공에 디딤돌이 되지 않겠냐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며 강해졌다.

 

성공한 부자들의 가장 일반적 습관은 독서다, 무려 88% 이상이 하루에 30분 이상의 독서를 즐긴다.
성공이란 오래된 습관의 결정체다. 
그리고 이 습관이 만들어낸 판단 하나하나가 모여 실체를 이룬다. (P36)

저자의 말처럼 하루아침에 갑자기 뚝딱하고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큰 성공도 작은 성공으로 이 작은 성공도 좋은 습관이 없는 사람에게 가면 얼마 못 가 사라지게 된다고 말하고 있듯이

쉬우면서도 꾸준히 하기 힘든 우리의 좋은 습관을 하나씩이라도 도전해봐야겠다.

 

 

실패하지 않았다면 자랑이 아니다. 언제 실패를 맛볼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니 실패를 부끄러워할 이유가 전혀 없다.
오히려 실패하지 않음을 염려하고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기만 한다면 어떤 실패든 성공의 가치를 지닌다. (P40)

실패하고 어뚱한 곳에 삽질하더라도 그게 나중에는 성공으로 연결되지 않을까?

실패해도 계속 도전하자. 성공이라는 친구가 우리 곁에 올 때까지.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에게 한계를 정하는 것을 거부한다.
우리의 뇌는 우리가 하는 상상이 실제인지 상상인지 구분하지 못한다.
그래서 머릿속에 상상된 생각들은 현실에서 이것을 만들기 위해 주변의 모든 상상과 일을 한다. (P44)

저자는 열망의 정도가 성공의 척도라고 이야기 한다. 

우리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내뱉는 것이다'를 실천해보자.

오늘 지금부터 당장 실행!!

 

 

 

성공한 사업가들의 8가지 공통점
첫째, 비난이나 칭찬에 의연하다
둘째, 열심히 하기보다 영리하게 한다. 즐기는 사람조차 영리하게 일하는 사람을 이길 방법은 없다.
셋째, 작은 일엔 세세히 관심을 가지나 큰 사고에는 무심하다.
넷째, 미워해도 좋아한다.
다섯째, 모르는 것을 알고 있는 척하지 않는다.
여섯째, 적은 돈은 아끼고 큰돈은 아낌없이 쓴다.
일곱쨰, 휴일을 즐긴다. 걱정 없이 즐긴다.
여덟째, 경쟁자를 죽이려 하지 않는다. (P64)

곁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은 사람 그리고 쓰러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많은 사람,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성공한 사업가들의 8가지 공통점에 나는 몇 가지나 속하나 마음속으로 세어봅시다.

그리고 강한 사람이 되도록 습관을 들여보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이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자신인 것처럼 

나의 꿈이 남들이 보기에는 상상조차 못할 꿈이라고 할지라도 나는 상상도 못할 노력만 하면 된다.

상상도 못 할 노력을 할 자신만 키워가면 된다.

이 또한 꾸준한 습관과 내 생각의 긍정적인 길로 이끌고 가면 될 것이다.

 

 

 

2.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

생각의 비밀 중

 

세상은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지배한다. 하루에는 두 번의 6시가 있다.
아침 6시와 저녁 6시다.
해가 오를 때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은 하루가 해 아래 지배에 들어갈 때의 장엄한 기운을 결코 배울 수 없다. (P9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맑은 정신으로 하루를 계획하는 습관부터 길들여보자.

이렇게 길든 습관이 성공으로 가는 작은 계단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는 습관과 생각, 실행이 나에게 핵심 키워드다.

 

저자는 허리를 꼿꼿이 펴고 어깨를 활짝 젖히는 것만으로 우리의 운명이 바뀐다고 말하며 성공은 거대한 삶의 지혜로 단박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작지만 좋은 습관들이 모여 우리를 성공으로 인도한다고 말하듯이 좋은 습관이 우리의 운명을 바꿀 것이다.

 

 

 

 

비우고 정리하지 못하는 사람은 막상 필요로 하는 것을 얻게 돼도 넣을 수가 없다. 
당신의 파트너나 직원이나 사위를 구할 때도 이 세 가지만 확인하면 미래가 좀 더 확실해질 것이다. (P111)

비우고 정리는 참 어렵다.

언제가는 쓸 것 같고 버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에 보관하는데 이제는 비우고 정리하는 것도 습관을 들여야겠다.

지금 당장 우리 책상부터 청소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정리하자.

 

 

 

남들에게 베푸는 관용은 결국 자신에게 베푸는 관용이다.
그런 관용이 사회에 퍼진다면 내 아이가 새로운 학교에 전학을 가도 왕따가 되는 일이 없을 것이고,
우리 딸이 새 직장에 취직하더라도 놀림감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정말 부끄러운 일은 자신의 생각을 바꿀 용기를 갖지 못하는 것이다. (p121)

책을 읽으면 좋은 점은 나를 바꾸려고 노력하고 나를 들여다보는 습관이 생긴다.

난 어떤 모습이지?

난 저자처럼 하고 있나?

저자처럼 하려면 난 뭣부터 실행해야지?

하고 나 자신에게 자꾸 질문하는 습관이 생겨서 참 좋다.

 

 

 

 

 

 

3.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생각이나 상상은 그 자체가 물리적 힘을 가진다. 
내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순간 그 생각은 실체의 에너지를 가지며 그 생각은 발현할 준비를 한다.
이 생각이 현실로 나타나는 첫 번째 모습은 그 생각을 시작한 사람이 종이에 글로 적었을 때다.
종이에 쓰인 생각은 실체다.
눈에 보이기 때문이며 스스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렇듯 간단한 방식으로 내 삶의 모든 것을 얻었다. (P145)

저자는 이 책에서 100번씩 100일 동안 목표를 외치라고 말했다. 여기에 더해 100번씩 말하면서 적어보자.

참 쉬운 것 같아도 꾸준히 100일 동안 실천하기가 어렵다.

그렇지만 성공을 간절히 원하고 그 목표를 꼭 이루고 싶다면 저자처럼 오늘 당자 실천해보자.

 

 

 

 

 

 

 

 

4.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친절은 날카롭게 다듬어진 칼과 같아서 잘 사용하면 좋은 음식을 만들 수도 있지만,
함부로 사용하면 상처를 주게 된다.
사업의 묘미는 어디까지 친절할 것인가를 알아내는 데 있다.

사업은 하지 않지만 윗 글이 가족 사회 더 나아가 지인들과의 관계에서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친절을 잘 사용하는 것!!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목표인지 아닌지 아는 방법은 간단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 일이 반드시 하고 싶으면 종이에 적어놓지만 말고 100번씩 되뇌며 100일간 실천해보라고 한다.

100일 동안 잘했으면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맞다고 말한다.

 

원하는 목표는 맞는데 끈기가 없어서 자꾸 포기한다.

처음에는 작심삼일을 이용하자. 하다가 포기하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다 보면 이 또한 습관이 되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든다.

 

 

 

 

우리 북클럽 리더님의 추천으로 '돈의 속성'을 읽으면서 저자를 알게 되어 '생각의 비밀'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 생각을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고

운동 근육만 키울 게 아니라 제 생각 근육도 단단하게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네요.

목표를 상상하는 생각, 긍정적인 생각, 자신은 자신만 바꿀 수 있다는 저자의 말씀처럼 저도 오늘부터 하나씩 실천해보겠습니다.

 

 

 

 

 

 

김승호 저자의 생각의 비밀

 

반응형

댓글